오늘 소개해 드릴 동영상은 나카타의 우리는 왜 과식을 해버리는가, 성공률 90%이상, 비만전문외래의가 가르쳐주는 누구라도 가능한 다이어트법 (제목 직이네요 ㅋㅋ) 입니다.
なぜ食べ過ぎてしまうのか①】成功率9割以上の肥満専門外来が教える誰でもできるダイエット法
왜 인간은 과식을 하는가? 그건 음식이 맛있으니까? 먹으면 도파민도 나오고. 과식을 해버리는 건 대부분의 인간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먹는 양을 줄일 수 있을까요?
이 동영상에서는 크게 네가지 패턴으로 상황을 나눠서 설명을 합니다. 우선은 자기가 어디에 해당이 되는지 자각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첫번째 패턴은 식습관인데요, 20분이내로 식사를 끝내는 분! 입이 심심하다며 간식을 드시는 분!
빨리 드시는 분들, 어떻게 20분 이상 밥을 먹고 있어. 뭘 씹는 회수를 세고 있어.. 싶으실거에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 한 입먹고 수저놓기. ㅋㅋㅋㅋ 되도록 입안에 음식이 페이스트상이 될떼까지 씹어보도록 의식해 보세요. 힘들면 한 숟가락 먹고 수저 놓기라도 해 보시라
입이 심심하다며 간식을 드시는 분들. 그것은 진짜 배가 고파서 그런게 아니라는거 여러분도 아실거에요. 5분만 딴데 정신이 팔리게 딴짓을 해보세요. 아님 설탕이 안 들어간 홍차나 커피를 냄새만 맡는다거나 무설탕 껌을 씹는다거나. 초코 먹어버리는 사태만큼은 막아봅시다 (스트레스가 문제야)
두번째 패턴은 죄악감을 느끼는 경우. 우리 어릴때부터 음식 남기면 혼나고 그랬잖아요. 밥그릇 싹싹 비우면 칭찬받고. 음식 남기면 죄다, 벌 받는다 뭐 그런 소리 듣고요. 물론 음식 남기는게 좋다는 소리는 아니고요. 우리가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아도 안 남도록 하자는 거죠.
특히나 애들 음식 남기면 덜먹인것 같아서 속상하고 아까워서 내가 먹으면 살까지 찌고!! 이게 무슨 악순환이야. 처음부터 조금만 담아서 줍시다. 애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요. 음식점에서 주문할때도 적은 양으로 시키거나 같이 간 사람이 있으면 나눠 먹는 식으로.
세번째 패턴은 개방감(해방감!?)을 느끼는 경우 입니다. 술자리만 가면 그만, 여행을 가면 살이 쪄서 온다, 편의점에서 그렇게 뭐 사게 된다, 마트에서 뭘 많이 산다. 이렇게 특정 상황에서 뭘 많이 사거나 먹게 되는 경험 다들 있으실 거에요. 상황별로 힌트를 드립니다. 적어도 이 정도는 하자.
일단 술자리에 가면 안주를 그렇게 시켜버리더라 뭘 많이 먹게 되더라 하시는 분들. 술 들어가기 전에, 정신줄 붙잡고 있는 타이밍에 야채를 대량으로 시키래여 ㅋㅋㅋ 그리고 맥주잔 작은 걸로 마시래. (효과가 있을까? 그래도 술 끊으라 소리는 아니니까..)
여행가면 그렇게 많이 걸었는데 살이 찌더라 하는 분들. 코스 요리는 메인 이후로는 반만 먹고 남기래요. 맛은 다 보되. 그리고 아침에 조식부페 가면 일단 거기에서밖에 못 먹는 거만 좀 담으래. 평소에도 먹을 수 있는거 다 담지 말고.
편의점을 방앗간처럼 들리는 분들. 루트 변경하세요. 편의점 없는 길로 돌아서 다니랍니다 ㅋㅋㅋ 맞아요 눈에서 안 보이면 안 사게 되어 있더라. 편의점 보이면 들어가고 들어가면 빈손으로는 못 나오지. 그런데 편의점이 오만데 다 있어가지고
마트에 가면, 야채 과일 코너 전에 고기나 생선등 메인을 먼저 고르시고, 거기에 필요한 야채만 사랍니다. 그리고 계산대로 바로 가야함. 반찬코너 이런데 가지 말고요. 게살고로케 이런 거 씰데없이 사게 된다. (제가 뼈를 두드려 맞는 중 입니다 )
마지막 패턴은 스트레스형. 다이어트 할때마다 (도중에 폭식해서) 살이 더 찌더라. 하는 분들은 내가 왜 살을 빼고 싶은지 살 빼서 뭐 하고 싶은지 장기목표를 생각해보시고, 너무 자기 혐오에 빠지지 말라고 합니다. (저는 다음주 건강검진까지 일년전 몸무게로 돌려놓는거만 일단 생각할래요)
그리고 스트레스 받으면 먹는 걸로 푸시는 분들. 내 얘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에게 이야기하면서 푸세요. 트위터에 쓰거나. (제가 지금 점심도 있고 트위터 블로그 하고 있…)
여러분은 어떤 패턴에 해당하시는 것 같으세요? (혹시 다니?) 여러 패턴이 있었지만 크게 다음 원칙을 지키면 될 것 같습니다. 1. 애초에 사지 (주문하지) 않는다 2. 가득 담지 않는다 3. 남긴다 4. (음식이 권해졌을 때) 아니오, 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
이번 동영상은 이 책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amzn.to/3uMVXfX 관심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예전에 소개한 동영상들처럼 하루 한끼만 먹어라, 술 같은거 당장 끊어라 이런거 아니니까 실현가능성이 좀 높지 않겠습니까? 저는 마트에서 장볼때부터 도입해보려고요.
#일본에서부자되기, #료학장, #일본, #굿짹월드, #메네기, #도쿄, #나카타, #유튜브요약, #FIRE, #MKYU, #열정대학생, #살빼기, #다이어트,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