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동영상 내용(간단)정리 해 봤어요.
아츠기리 제이슨이라는 일본에서 활동하는 개그맨겸 경영자가 있는데요,
저희집에서는 매일 보는 영어 교육방송의 방송인으로서 낯이 익어요.
그 아츠기리 제이슨이 이번에 <제이슨식 돈불리는법> -_- 이라는 책을 냈고, 그 책을 나카타가 소개하는 동영상입니다.
처음에 연수입(세전일까요? 세후일까요?) 과 행복도의 상관관계를 그래프로 보여주는데,
수입에 비례래서 행복도가 증가하다가 대략 800만엔이 넘어가면 거의 증가하지 않는 그런 그래프였습니다.
(제가 어디선가 본 다른 그래프는 1억 5천만엔이었는데 말이죠, 그건 가계수입이었던 걸까요..)
그리고 800만엔의 불로소득(!)을 얻기위해서는 대략 2억엔의 자산이 필요하다네요.
그래서 제이슨씨가 어떤식으로 돈을 불렸나에 대해서는 아주 간단히 얘기하자면,
지출을 줄여서, 생활비 3개월분을 저금한 다음 (빚을 먼저 갚고!), 나머지는 전부 투자로 돌리고 기다렸다고 합니다.
워렌버핏도 그랬다잖아요, 천천히 부자되는 건 누구나 될 수 있다고요. 복리의 힘이 있으니까요.
사람들이 그걸 못 기다려서 빨리 부자 되고 싶어하다보니 투기도 하고 사기도 당하는 거겠죠?
제이슨씨 얘기로 돌아가서 투자는 VTI에 몰빵했다고 합니다. 처음엔 S&P500 사다가 나중에 VTI로 옮겼대요.
인터넷증권회사 계좌 개설해서, 매월 정액으로 VTI를 사라고.
그리고 제이슨씨가 하지 않는 투자는 암호자산(코인류), 코모디티(금 밖에 지금은 생각이 안 나네요), 중국주식, 부동산 이라고 합니다.
나름 그 이유도 설명하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아래 링크) 참고 하시고요.
저는 들으면서 그치 그치 알지알지 그런 내용이 많아서, 아 일년전에 비하면 내가 정말 많이 공부했구나 싶더라고요.
기승전 제 칭찬으로 여기서 끝
책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 (일본 아마존 링크)
이 기사는 네이버 블로그에도 공유했습니다.